제주도 가볼 만한 곳 BEST3을 뽑아보았습니다. 카멜리아힐, 헬로키티아일랜드, 아쿠아플라넷 제주에 대해서 사람들의 반응을 통해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카멜리아힐
카멜리아힐은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에 위치한 식물원입니다. 운영시간은 계절마다 다르니 참고하시기 바라고 입장시간은 08:30부터입니다. 도민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네이버예매 시 최대 16% 할인을 제공합니다. 사람들이 뽑은 가장 좋은 점으로는 산책로가 잘 되어있다가 가장 많았습니다. 다음으로 볼거리가 많다 사진이 잘 나온다가 뒤를 이었습니다. 뷰가 좋다 주차하기 편하다 신기한 식물이 많다 화장실이 깨끗하고 편의시설이 잘 되어있다 가격이 합리적이고 규모가 크다가 뒤를 이었습니다.
제주도를 방문 시 날씨가 좋은 날에 방문하시기를 추천합니다. 온실 안에는 잘 조성되어 있고, 동백 기념품들도 팔고 있습니다. 동백꽃도 여러 가지 종류가 많이 있습니다. 산책길도 좋고, 사진 찍을 장소도 많이 있습니다. 곳곳에 숨어있는 사진 포인트도 찾아보고, 예쁜 꽃과 함께 사진도 찍고, 산책도 하면서 아이도, 어른도 좋아할 수 있는 예쁜 장소입니다. 동백향기가 향기롭습니다. 돌하르방에 모자도 씌워놓은 모습이 귀여웠습니다. 산책길도 참 잘되어있고, 가는 곳마다 길에 대한 설명이 잘 되어있었습니다. 화장실도 깨끗했고, 사진 찍기에 참 좋은 장소입니다. 동백꽃을 구경하시려면 동백꽃이 아직 남아있는 1월 말까지는 방문하시는 게 좋습니다. 시작구간에 있는 가드너의 편지는 읽어보고, 관람하시면 더욱 즐거운 관람이 되실 수 있습니다. 비가 오면 운치는 있지만 꽃이 많이 떨어져 있을 수 있습니다. 기념품 샵도 구경할 것도 많고 살 것도 많습니다. 온실카페에는 기저귀갈이대도 있고, 전자레인지도 있어서 아이를 케어하기에 좋았습니다. 다른 계절에 방문하시면 핑크뮬리, 수국 등 계절마다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천천히 걸으면 2시간 정도면 충분히 돌아볼 수 있습니다. 넓고 볼거리가 많이 있으며, 동백꽃이 만개해 있을 때 오면 정말 예쁩니다. 동백 포레스트보다 자연스러운 관리가 이루어져 있다는 평이 있습니다. 온실에도 많은 식물을 구경할 수 있고, 산책로가 잘 되어있어서 나이 드신 분들도 편하게 다닐 수 있습니다. 산책로에 있는 나무에도 이름표가 있었다면 더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었을 텐데 그 점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2. 헬로키티아일랜드
헬로키티아일랜드는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에 위치한 테마파크입니다. 네이버예매 시 최대 14%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은 매일 09:00 - 18:00까지로 연중무휴입니다. 사람들은 볼거리가 많다를 가장 좋은 점으로 뽑았습니다. 아이와 가기 좋다 사진이 잘 나온다가 뒤를 이었습니다. 주차하기 편하다 체험 프로그램이 다양하다 가격이 합리적이고 놀이기구가 다양하다 먹거리가 풍부하고 규모가 크다 시설이 깔끔하다가 뒤를 이었습니다.
제주도는 생각보다 비가 자주 오기 때문에 실내에서 가볼 만한 곳을 미리 알아두고 가면 좋습니다. 비가 오면 실내에 사람들이 많이 몰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헬로키티에 대해서 자세히 알지는 못하였지만 헬로키티 가족 등 알지 못했던 부분에 대해서 알 수 있어서 재밌었고, 아이들이 참 좋아합니다. 핑크핑크한 동심의 세계를 느낄 수 있습니다. 아이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동심에 돌아갈 수 있어서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습니다. 헬로키티뿐만 아니라 산리오 여러 캐릭터들도 등장하여서 아이들이 더 좋아했습니다. 카페도 있어서 아이들과 디저트 먹으면서 휴식도 취할 수 있습니다. 기프트샵이 있어서 기념품을 살 수 있지만 금액이 많이 나올 수 있습니다. 스탬프투어 책은 따로 5천 원에 구입을 해야 합니다. 도장 찍는 재미로 아이가 좋아합니다. 스탬프를 다 찍으면 배지를 하나 줍니다. 포토존이 많이 있어서 사진이 잘 나옵니다. 곳곳에 아기자기하게 되어 있고, 그물망 쪽에는 안전요원도 있어서 안심이 되었습니다. 2층 자판기에서 포토카드도 만들 수 있고, 3층은 하트 메모리에 추억을 남길 수 있습니다. 다양한 크기의 키티가 있지만 키티의 실제 키는 사과 5개입니다. 1층에 그리며 만드는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3D영상 7분 정도 합니다. 미로공원 가는 코스도 좋습니다. 쿠로미와 시나모롤 등의 산리오 친구들도 볼 수 있습니다.
3. 아쿠아플라넷 제주
아쿠아플라넷 제주는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에 위치한 아쿠아리움입니다. 매일 09:30 - 18:00까지 운영합니다. 사람들이 뽑은 가장 좋은 점으로는 볼거리가 많다입니다. 규모가 크고, 공연이 재미있다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주차하기 편하다 관리가 잘 되어있다 사진이 잘 나온다. 체험 프로그램이 다양하고 설명이 잘 되어있다. 가격이 합리적이며 뷰가 좋다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공연은 성인이 봐도 재미있고, 수족관내부랑 공연장은 별개입니다. 공연먼저보고 수족관을 구경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식당도 수족관 바깥쪽에 있어서 식사랑 공연을 같이 이용하고, 수족관 구경하는 코스를 추천합니다. 오션아레나공연도 재미있고, 동백 가오리 먹이 주는 체험도 재미있습니다. 비가 오나 눈이 오나 흐린 날, 추운 날 등 언제 와도 좋은 곳입니다. 제주도는 갈 곳이 많다 보니 많이 붐비지 않아서 구경하기 좋습니다. 유미의 세포들 관람도 있었고, 야외산책도 하면서 중간중간에 쉴 곳도 있어서 어르신들이 힘들 때 쉬어갈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해양 생물들이 가까이 다가오면 신기했습니다. 진행하는 공연을 다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규모가 크다 보니 아이들이 특히 좋아합니다. 사진 찍고 좋고, 놀기도 좋습니다. 관리도 잘 되어있고, 볼거리도 많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공연은 하루에 4번 있으니 시간 확인하시고 방문하시면 좋습니다. 생각보다 크고 웅장해서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예약을 하시면 바로 입장이 가능하니 대기 없이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규모도 엄청 크고 인기 있는 이유가 있습니다. 공연은 너무 재미있으니 꼭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펭귄들 먹이 먹는 것도 가까이 볼 수 있고 아이들이 신기해하고 재미있어합니다. 유모차 끌고 다니기도 편해서 좋았고, 작은 놀이터도 있어서 아이들이 잘 놀았습니다. 가족들 뿐만 아니라 연인끼리의 데이트코스로도 좋습니다. 먹이 주기 체험은 입장 후 공연시간 체크하고, 바로 예약하셔야 원하시는 시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오픈시간에 방문하면 체험과 공연을 여유롭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제주도 가볼 만한 곳 세 군데를 뽑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