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더워까지 이어지며 더웠던 여름이 지나가고 선선한 가을이 왔습니다. 요즘 날씨가 너무 좋고 선선하니 단풍여행하며 낙엽밟으며 가을 풍경 감상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낙엽 밟으며 걷기 좋은 길 5군데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포천 국립수목원
포천 국립수목원은 경기 포천시 소흘읍에 위치해 있습니다. 면적이 11.24Km로 하루에 다 둘러보기 힘들 정도로 넓습니다. 가을 풍경을 즐기기 좋은 곳으로 숲생태 관찰로가 있습니다. 460m의 덱을 조성한 코스로 호수 풍경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고모저수지로 가면 좋은 카페와 식당들이 있습니다.
2. 오대산 선재길
오대산 선재길은 강원 평창군 진부면에 위치해 있습니다. 우리나라 3대 전나무 숲으로 꼽히는 월정사 전나무 숲길을 지나면 선재길의 본 구간이 시작됩니다. 약 9km의 코스로 산림철길, 조선사고길, 거제수나무길, 화전민길, 왕의길 등 5개의 테마 구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평창 핫플레이스로 소문난 실버벨교회와 대관령 목장의 매력을 보여주는 삼양라운드힐에서 인생사진을 건지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3. 대전 장태산자연휴양림
대전 장태산자연휴양림은 대전 서구 장안로에 위치해 있습니다. 메타세쿼이아가 주인공이지만 가장 인기있는 곳은 지상 10~16m 높이에 놓은 스카이웨이이다. 높이 27m의 스카이타워가 멋진 절경을 자랑합니다. 스카이웨이에서 이어지는 140m 출렁다리와 생태연못 등도 명물이다.
4. 함양 상림
함양 상림은 경남 함양군 함양읍에 위치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인공림입니다. 천 년을 이어온 나무들의 깊은 정기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통일 신라 시대 때 홍수를 막기 위해 둑을 쌓고 촘촘히 나무를 심은 모습을 보면 조상들의 지혜를 엿볼 수 있습니다. 근처 함양남계서원은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이 되어있어서 한 번 둘러보길 추천드립니다. 함양대봉산휴양밸리에서 스릴 넘치는 집라인과 모노레일도 즐기시길 바랍니다.
5. 나주 전라남도산림연구원
나주 전라남도산림연구원은 전남 나주시 산포면에 위치해 있습니다. 연구 목적으로 만든 시험림으로 현재 무료로 개방하고 있으며 무료 1천여 종에 달하는 식물이 자라고 있습니다. 산림자원을 활용해 산림칭센터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각종 건착 측정 장비와 아로마 테라피 등으로 치유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1인 1만원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빛가람호수공원에서 가을철 단풍 구경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