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용인 가볼 만한 곳 BEST를 뽑아보았습니다. 에버랜드, 캐리비안베이, 한국민속촌에 대해서 사람들의 반응, 리뷰를 통해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에버랜드
경기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에 있는 에버랜드는 10시부터 19시 혹은 20시까지 운영을 합니다. 대표적인 놀이공원으로서 사파리와 다양한 놀이기구들을 제공합니다. 즐길만한 놀이기구로는 로스트밸리, T익스프레스, 판다월드, 사파리월드, 아마존익스프레스, 로열쥬빌리캐로셀, 스카이크루즈, 썬더폴스, 롤링엑스트레인 등이 있습니다. 사람들이 가장 만족했던 점은 볼거리가 많다는 것입니다. 다음으로 놀이기구가 다양하다, 사진이 잘 나온다 등을 꼽았습니다. 아이와 가기 좋다, 먹거리가 풍부하다, 주차하기 편하다가 다음으로 만족한 상황입니다.
판다월드는 사람들이 오픈런하기 때문에 따라가면 찾기는 쉽습니다. 하지만 오후에 가는 것도 추천합니다. 로스트밸리는 초식동물이, 사파리월드는 육식동물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판다월드 줄 마감시간이 17시 30분이니 여유 부리면 못 볼 수도 있습니다. 푸바오가 2024년 3월 3일이 마지막이라 사람들이 많습니다. 안녕 푸바오 중국으로 간다고 합니다. 네이버에서 할인권을 판매할 때가 있으니 놓치지 마시고, 할인도 받고 즐거운 시간이 되면 좋겠습니다. 날씨가 좋을 때 가면 아이랑 놀기 딱 좋고 특히 14시에 시작하는 퍼레이드는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지나가는 분들마다 하트인사해 주고 좋은 추억을 남겨줍니다. 그리고 에버랜드앱을 꼭 설치하셔서 스마트줄서기를 이용하셔야 빠른 이용 및 입장이 가능합니다.
사파리월드 차량 맨 앞자리에 탑승을 하면 시야방해 없이 동물들을 가까이서 볼 수 있으니 앞자리 꼭 사수하시기 바랍니다. 호랑이도 보고, 사자, 백호, 곰, 하이에나 등을 잘 보고 올 수 있습니다. 오픈 때 입장하고 나서 사람들이 판다월드 쪽으로 많이 몰리다 보니 사파리월드나 로스트밸리는 대기줄이 많지 않았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만큼 전략적으로 잘 움직이여 많이 즐기고 많이 관람하고 올 수 있습니다. 에버랜드의 명물 아마존 익스프레스도 꼭 타보시기 바랍니다.
2. 캐리비안베이
캐리비안베이는 용인 처인구 포곡읍에 위치해 있습니다. 실내와 실외로 나뉘어 있습니다. 방문자들의 가장 반응이 좋았던 리뷰로는 규모가 크다가 가장 많았습니다. 그다음으로는 시설이 깔끔하다, 놀이기구가 다양하다가 뒤를 이었습니다. 수질 관리가 잘 되어있다. 안전하게 관리한다. 부대시설이 잘 되어있다. 친절하다. 샤워실이 잘 되어있다. 주차하기 편하다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겨울에 방문하게 되면 1인 튜브 슬라이드는 재미가 없을 수 있으니 2인 튜브 슬라이드를 이용하는 게 좋습니다. 야외는 히노끼탕 분위기로 이쁘고 좋았습니다. 겨울이라 수영모는 필수가 아니며 발보호 차원에서 아쿠아슈즈는 챙겨주는 게 좋습니다. 케이브스파나 어드벤처스파 등 김이 모락모락 나는 온수탕이 많습니다. 노천탕 즐기기 딱 좋고 유수풀은 유유히 돌아다니면 마치 신선놀음 같은 느낌을 줍니다. 식당은 실내 건물 5층과 6층에 마련이 되어있습니다. 겨울은 비수기인 만큼 입장료가 저렴합니다. 저렴한 만큼 이용 가능한 시설이 일부 제한이 있습니다. 네이버나 에버랜드앱이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겨울 캐리비안베이 방문은 에버랜드까지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하니 폐장까지 즐겁게 놀 수 있는 방법입니다. 스마트예약으로 비치체어 예약을 하면 후회하지 않습니다. 마드리드 돈가스가 맛있으니 한번 추천해 드립니다. 눈이 내리면 마치 겨울왕국이 된 것 같은 이쁜 풍경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유수풀은 체온보다 약간 높은 정도이니 참고하시고, 외부에 있는 스파캐비는 정말 좋습니다. 스파에 눈이 내리니 무릉도원 같은 느낌을 줍니다. 사람에 따라서 겨울에는 추울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라이브로 할인할 때 구매하면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식당에는 사람이 많으니 줄이 깁니다. 든든하게 먹고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샤워장은 부스만 있어서 아이를 씻기기에는 불편할 수 있습니다.
3. 한국민속촌
한국민속촌은 경기 용인시 기흥구 보라동에 위치해 있습니다. 10시 오픈 18:30에 운영 종료합니다. 네이버로 예약 시 최대 34%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한복 체험도 할 수 있고, 추억의 그때 그 놀이, 놀이기구, 한겨울나례 등 다양한 체험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먹을거리도 다양합니다. 12월엔 눈썰매를 타러 방문하기도 합니다. 포토존이 많이 있어서 사진도 많이 찍고, 놀이기구도 즐기면서 행복한 시간을 보내기 좋습니다. 가족단위 방문으로 훈훈한 광경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먹거리가격이 좀 비싼 감이 있고, 입장권도 비싼 느낌이 들긴 하지만 경기도민은 할인을 해줍니다. 겨울 민속촌의 벨튀는 명코너가 되었습니다. 얼굴만 봐도 반가운 캐릭터 직원들의 멋진 공연들, 놀거리 볼거리가 너무 많아서 다 즐기기 힘들 정도입니다. 민속촌은 사계절 내내 와도 즐겁게 즐길 수 있습니다. 계절마다 느낌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안쪽으로 들아가면 놀이기구도 즐길 수 있으니 놓치지 않도록 하시고 야경까지 즐기시기 바랍니다. 초롱불이 있어서 야경도 멋있고, 강이랑 누각 등이 있어서 경치에 운치를 더해줍니다. 주차장도 넓고 자유이용권까지 구매를 한다면 눈썰매장, 놀이마을을 무제한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민속촌을 자주 즐기시는 분들은 연간 회원권도 판매하고 있으니 구매하셔서 저렴하게 더 자주 즐기시길 바랍니다. 12월 2일부터는 겨울 시즌 추억의 그때 그 놀이가 시작이 된다고 합니다. 아이들도 즐길 수 있는 여러 가지 체험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빙어체험, 비누체험도 즐기시길 바랍니다. 아이와 함께 가족들과 그리고 연인끼리 데이트코스로도 인기만점인 한국민속촌은 누구와 와도 만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과거로의 여행은 기억이 많이 남는 즐거운 시간이 됩니다.
유모차밀고 다니기 좋은 장소이며, 수유실도 넓고 쾌적해서 아기 케어하기에 편한 곳입니다. 공연시간 맞춰서 다양한 공연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용인 가볼 만한 곳 3군데를 살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