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오산 가볼 만한 곳 세 군대를 뽑아보았습니다. 오마이주, 오산버드파크, 은산어울림생태박물관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고 사람들의 느낀 점 등을 살펴보아서 방문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오마이주
오마이주는 경기도 오산 내삼미동에 위치해 있습니다. 동물원으로서 네이버예매 시 최대 15% 할인과 네이버페이 적립까지 가능합니다. 방문자들이 뽑은 가장 좋은 점으로는 주차하기 편하다가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다음으로 가격이 합리적이다 동물 관리가 잘 되어있다가 뒤를 이었습니다. 그다음으로는 시설이 깔끔하다 볼거리가 많다 체험 프로그램이 다양하다 편의시설이 잘 되어있다 규모가 크다 아이와 가기 좋다 놀이기구가 다양하다가 뒤를 이었습니다.
실내에는 미어캣, 너구리, 거북이 고양이 등이 있습니다. 큰 규모가 아니다 보니 간편하게 놀기에는 좋습니다. 사장님이 친절하십니다. 시간이 무제한이라 트램펄린존에서 아기들이 만족할 만큼 놀 수 있습니다. 바베큐장에서 점시도 해결할 수 있고, 족구장에서도 놀 수 있습니다. 시설도 깨끗하며, 화장실도 깨끗합니다. 수유실도 관리가 잘 되어있어서 아이들 케어하기에 좋습니다. 먹이 주기가 법으로 금지되어 아쉬운 점으로 꼽혔습니다. 어른들한테는 투어가 짧을 수 있습니다. 현재 야외에는 동물들이 많이 줄었습니다. 생각보다 규모가 작다 보니 볼 수 있는 동물이 많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어른들이 구경하기에는 많이 부족해 보일 수 있으니 아이들 위주로 구경을 하기 위해서 방문할 때 추천합니다. 동물들이 관리가 잘 안 되어있다는 평이 있습니다. 동물들이 굶었는지 안쓰러워 보인다고 합니다. 무제한권보다는 1시간권이면 충분하다는 평이 많습니다. 근거리에 사는 분은 간단히 들릴 정도면 충분하고 멀리서 오는 분은 굳이 찾아올 정도는 아니라는 평이 많습니다. 소규모 동물원이란 걸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결론적으로 예전에는 관리가 잘 되어있었고 동물들도 제법 있었지만 지금은 관리가 좀 아쉽고 동물들의 수도 많이 줄어든 거 같습니다. 평이 많이 좋지는 않습니다. 쓰면서도 걱정이 되지만 간단히 1시간 정도로 아이와 잠깐 방문하는 정도는 괜찮을 것 같습니다. 잘 보시고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2. 오산버드파크
오산버드파크는 경기도 오산 오산동에 위치해 있습니다. 네이버예매 시 최대 2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영업시간은ㅇ 10:00 - 19:00까지입니다. 방문자들이 뽑은 가장 좋은 점으로는 볼거리가 많다입니다. 다음으로 아이와 가기 좋다 주차하기 편하다가 뒤를 이었습니다. 체험 프로그램이 다양하며 사진이 잘 나온다 가격이 합리적이며 놀이기구 다양하다 먹거리가 풍부하고, 동물 관리가 잘 되어 있으며, 규모가 크다가 뒤를 이었습니다.
가격대가 조금 비쌀 수도 있지만 생각보다 넓고 구경할 거리가 많고, 스탬프 투어북을 구매하여 아이와 스탬프를 찍으며 먹이 주고 체험하니 2시간 정도는 금방 지나갑니다. 먹이 들고 가면 새들이 먹이를 달라고 들러붙습니다. 처음에는 무서워할 수 있지만 적응되면 괜찮습니다. 새들을 가까이서 볼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거북이, 토끼, 도마뱀 등 다양한 동물들도 있습니다. 날씨가 추운 겨울에는 아이와 실내에서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합니다. 먹이체험은 아이들이 동물들에게 직접 줄 수 있어서 좋은 추억을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버드파크인 만큼 새 종류가 많이 있습니다. 앵무새존으로 가면 안녕, 안녕하세요 등 대답을 하고 있고, 산토끼 노래 부르면 춤추는 앵무새도 있었는데 귀여웠습니다. 시청에 주차하면 무료로 할 수 있고, 넓어서 아이들이 자유롭게 다니기 좋습니다. 엘리베이터가 있어서 오르내리기 편합니다. 동물들 특유의 냄새가 있으니 마스크를 쓰면 도움이 됩니다. 직원들이 친절하였고, 거북이는 배추를 엄청 잘 먹었습니다. 중간에 휴게공간도 있어서 간단히 간식 먹고 놀기 좋습니다. 시간별로 설명회와 체험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카피바라 먹이도 주고 만져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동물들에게 먹이도 주며, 설명을 들으며 교감하니 아이들에게 좋은 경험이 됩니다.
1층부터 3층까지 구성이 되어있고, 내부는 더우니 외투는 차에 보관하는 게 좋습니다. 엘리베이터가 있어서 유모차 동반이 가능합니다. 수유실도 잘 구비되어 있습니다. 어린 아기들 케어하기에 좋습니다. 3층 앵무새는 크기가 커서 아이들이 놀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은산어울림생태박물관
은산어울림생태박물관은 경기도 오산 벌음동에 위치해 있습니다. 사전예약제로 운영하는 만큼 비예약자는 입장이 불가능하니 미리 확인하시고 예약 후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운영시간은 10:00 - 17:00입니다. 사람들이 뽑은 가장 좋은 점으로는 유익하다가 가장 많았습니다. 그다음으로는 설명이 잘 되어있다 전시 구성이 알차다가 뒤를 이었습니다. 아이와 가기 좋다 주차하기 편하다 전시 테마가 재밌다 체험 프로그램이 다양하며 가격이 합리적이다 공간이 넓다 사진이 잘 나온다가 뒤를 이었습니다. 아이들이 체험하기 좋으며, 이곳은 동물들에게 먹이를 주며 만질 수 있는 체험하는 공간이 아니라 양서류, 파충류에 대한 강의와 간단한 체험 시간으로 구성되어 있는 클래스 형태로 진행이 됩니다. 선생님께서 아이들이 집중할 수 있도록 강의를 잘해주시고, 아이들이 지루하지 않고 재밌게 강의를 잘해주셨습니다. 파충류, 양서류에 관심이 많은 아이들에게는 더욱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남자아이를 키우는 엄마들에게는 추천합니다. 양서류, 파충류에 대해서 지식도 쌓을 수 있고 동물들을 위한 마음이 자랄 수 있는 귀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아이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배울 수 있는 값진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설명과 동물사랑을 알려주는 곳이라 만족스러운 시간이었습니다. 골격표본도 만져볼 수 있고, 생명의 소중함도 느낄 수 있습니다. 개구리와 도마뱀, 거북이, 뱀을 만져볼 수 있습니다. 강연해 주시는 분은 동물에 대한 애정이 많은 게 느껴졌습니다. 아이들이다 보니 사고를 칠 수 있으니 부모님들이 더욱 아이들을 잘 케어해 주셔서 사고가 일어나지 않게 미연에 방지를 해주시면 더욱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유익한 시간이다 보니 재방문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설명뿐 아니라 동물을 위하는 마음이 전해지는 좋은 시간을 아이와 함께 보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경기도 오산 가볼 만한 곳 세군대를 추천드렸습니다. 잘 읽어보시고 판단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