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삼척 가볼 만한 곳 세 군데를 뽑아보았습니다. 환선굴, 삼척해상케이블카 장호역, 강원종합박물관에 대해서 사람들의 생각, 느낀 점 등을 통해서 방문하실 때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1. 환선굴
환선굴은 강원도 삼척 신기면에 위치한 동굴입니다. 대금굴보다 웅장하며, 운영시간은 09:00 - 17:00이고, 매월 18일에 휴일이지만 연휴일 경우 그다음평일에 휴무이니 방문 전 확인 바랍니다. 사람들이 뽑은 가장 좋은 점으로는 볼거리가 많다가 가장 많았고, 탐방로가 잘 되어있다 규모가 크다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주차하기 편하고 사진이 잘 나온다 관리가 잘 되어있다 아이와 가기 좋다 붐비지 않고 체험 프로그램이 다양하며 경관이 독특하다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아이와 함께 방문했는데 아이가 너무 좋아했습니다. 우리나라 동굴 중에는 큰 편에 속하며, 볼거리도 많이 있습니다. 겨울이라 관광객이 많지 쾌적하게 이용하기 좋았습니다. 동굴 안에는 따뜻해서 좋았다. 모노레일이 있어서 주차장에서 동굴까지 다녀오는 것이 편해졌습니다. 동굴로 들어가면 중간에 돌아 나올 수 없습니다. 동굴탐방로 따라 쭉 가야 합니다. 중간중간에 물 떨어지는 곳이 있으니 모자를 챙기면 유용할 수 있습니다. 정말 넓고 높은 동굴입니다. 산 꼭대기에 있는 것이 신기합니다. 참회의 다리는 아찔할 수 있습니다. 올라가는 길이 힘들 수 있지만 모노레일을 이용하면 편합니다. 동굴이 크다 보니 이동을 많이 해야 하고 계단이 많이 있습니다. 편한 운동화 신고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모노레일 뷰는 아래로 내려다보면 멋있습니다. 동굴 안에는 흔들 다리도 있고 조명도 잘 꾸며놔서 볼거리가 많아서 좋았습니다. 동굴 안에도 온도차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따듯하게 입고 더울 때 겉옷을 벗고 다니면 될 것 같습니다. 편의시설 및 환경이 좋아져서 이용하기 좋았습니다. 모노레일을 이용하니 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동굴 중에서 환선굴이 규모면에서도 상당히 크고 웅장하고 볼거리가 많기 때문에 유명합니다. 아름다운 자연을 보면 놀랍고 신비롭습니다. 동굴 안에는 맑은 물이 흐르고 있습니다. 마음까지 깨끗해지는 느낌을 줍니다.
2. 삼척해상케이블카 장호역
삼척해상케이블카는 강원도 삼척 근덕면에 위치해 있는 케이블카입니다. 장호비치캠핑장에서 바로 보입니다. 4층에는 승강장이 있고, 2층과 3층에는 놀거리가 있으며 옥상 전망대는 포토존으로 사진 찍으면 예쁘게 나옵니다. 깨끗한 바다를 보기에 좋습니다. 탑승시간은 7분 정도이고, 근처에 있는 식당 중 관광랜드식당이 있는데, 물회랑 수제돈가스를 추천합니다. 비싼 값을 합니다. 용화역에서 내려서 1층으로 이동한 후에 직진으로 걸어가면 나옵니다. 직원분들도 친절하고 바닷가 공원 모두 둘러보기 좋습니다. 거리가 짧은 편이고 속도는 천천히 가는 편이라 사진이랑 동영상 찍기에 좋습니다. 선팅이 되어있어 밝은 날에 타는 걸 추천드립니다. 연휴에는 사람들이 몰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바닥일부가 통유리로 되어있어서 옥색바다를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케이블카가 꽤 크고 부분 투명창이지만 맑은 삼척바다를 내려다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구간은 짧고 25인승입니다. 왕복도 있고 편도도 있습니다. 장호에서 용화를 왔다 갔다 하며 케이블카가 앞뒤로 움직이는 방식입니다. 2대뿐이라 단독으로 타기는 거의 힘들다고 보면 됩니다. 정자포토존으로 확대해서 사진 찍으면 멋진 인생샷을 건질 수 있습니다. 물가는 사고가 있어서 닫아놨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장호항을 한눈에 바라보니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안정적으로 이동을 하고, 주차할 때 없으면 주차장이 넓고 좋으니 사람이 많이 몰리면 이곳에 주차하는 것도 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한국의 나폴리라 불리는 삼척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습니다. 6층에는 전망대가 있고, 3층은 전망대와 카페가 있으며 2층에는 트릭아트 전시장이 있습니다. 1층엔 산책로와, 포토스폿이 있으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케이블카마다 안전요원이 동반하니 든든합니다.
3. 강원종합박물관
강원종합박물관은 강원도 삼척 신기면에 위치한 박물관입니다. 네이버예약 시 최대 22% 할인받으실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은 08:00 - 19:00시까지이며 동절기는 18:00까지입니다. 사람들이 뽑은 가장 좋은 점으로는 주차하기 편하다가 뽑혔습니다. 다음으로는 전시 구성이 알차다 유익하다가 뒤를 이었습니다. 전시 테마가 재밌다 사진이 잘 나온다 공간이 넓다 가격이 합리적이며 아이와 가기 좋다 설명이 잘 되어있고 체험 프로그램이 다양하다가 뒤를 이었습니다.
지구박물관이라고 할 만큼 화석도 있고 독특한 돌들이 있습니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 동남아, 유럽 등 다양한 나라의 물건들도 한 곳에서 볼 수 있습니다. 직원들도 친절하고 신기한 경험입니다. 박물관이다 보니 설명도 보면서 관람하면 더욱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박물관 옆에 한식당도 있어서 관람 후 방문하여 식사하기 좋습니다. 기념품 가게도 백화점처럼 되어있어서 구경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유익한 자료도 많고, 동굴에 안 가도 종유석도 볼 수 있습니다. 한복도 많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볼거리도 많고 관람하기 쉽게 되어있습니다. 눈이 오면 더 운치가 있어서 즐거운 관람이 될 수 있습니다. 독특한 콘셉트입니다. 나라별 전통모형과 전시품도 많아서 구경하기 좋습니다. 종유석, 금속, 목공, 공룡 등 알차게 전시되어 있습니다. 규모가 크고 전시관도 있어서 좋았습니다. 동선순서도 있어서 헤맬 일이 없어서 좋고 마지막 장소는 너무 멋졌습니다. 종유석을 외부에서 볼 수 있다니 너무 기발했습니다. 외관도 한국스런 멋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산속에 있어서 뷰도 너무 멋지고 살면서 꼭 가봐야 할 곳이라 생각이 듭니다. 입구부터 너무 멋지고 입장료가 하나도 아깝지 않습니다.
다양한 작품들 그리고 생전에 보지 못한 진귀한 전시품이 많이 있습니다. 마지막 하이라이트는 꼭 구경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삼척 가볼 만한 곳을 살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